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좋은 인사정보

중소기업취업 소득세감면 홈텍스로 쉽게 하기

by 철이와미애군의 세계 2021. 1. 7.
반응형

안녕하세요 인사잡썰 미애군입니다. 

 

이번엔 직장인 또는 인사담당자들이 알아두면 좋은 중소기업 취업 소득세감면 홈텍스로 쉽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이전에는 별도의 소득세감면 신청서를 각 관할 세무서로 우편발송을 해야하는 어려움이 있었지만, 이제는 아래와 같이 홈텍스로 쉽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럼 아래내용대로 쉽게 해볼까요?

 

먼저 홈텍스 사이트 방문 -> 신청/제출 -> 중소기업취업자에 대한 소득세감면 메뉴 클릭

첫번째 홈텍스 페이지

둘째. 직접작성 제출방식 선택 ( 다른것과 다르게 무지 편합니다 )

직접작성 제출방식

 

 


셋째. 기본정보 입력 

과세년월, 제출월일은 신경안쓰셔도 됩니다. 어차피 선택이 되질 않거든요..

회사의 사업자등록번호 그리고 상호명, 대표님 성함은 자동으로 기입됩니다. ( 자동이 안된다면 입력해주세요 )

그리고 저장후 다음으로 이동

기본정보 입력

넷째.  상세내역 입력

아래 내용에 맞게 작성하시면 됩니다. 취업자유형은 ( 청년 ) 취업일은 당사 취업일을 누르시면 됩니다. 

감면기간은 자동으로 기입되며 가입 후 5년에 해당하는 월의 말일까지로 자동으로 기입됩니다.  

그리고 등록하기 버튼 클릭하시면 아래로 대상자가 등록이 됩니다. 

한번에 여러명을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 병역근무기간은 민원24에서 병적증명서를 발급받으시면 정확한 근무기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든인원을 등록하셨다면 마지막 버튼인 과세자료 제출완료 버튼을 누르시면 모든게 끝납니다. 

 

* 기존 가입자자 이직하여 새롭게 등록해야하는 경우 해당 부분에서 취업일만 변경하면 되며 감면기간은 최초 취득일부터 자동으로 기입됩니다. 아주 깔끔하고 좋습니다. ^^

상세내역 입력

 

어떠신가요?

 

엄청 쉽죠? 예전에 수기로 작성하는것보단 정말 엄청 쉬워졌습니다. ^^

 

이 글을 보시는 근로자분이라면 해당 기업의 인사담당자에게 알려서 쉽게 할 수 있으니 언능 처리해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

 

그럼 저는 또 새로운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퇴근하세요~^^ 즐퇴~!

 

HR인사잡썰

인사쟁이로써의 경험담과 실무 ( 연차 근로기준법 평가 등....)다양하게 이야기 합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은 항상 알아야 손해를 보지 않는다는 것 입니다 다양한 근로기준의 노무밥 인사 실무

www.youtube.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