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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아두면 좋은 인사정보/취업준비

급여전표 작성하는 방법

by 철이와미애군의 세계 2021. 7.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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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인사잡썰 미애군입니다. 

 

이번엔 급여전표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를 드릴려고 합니다. 

 

먼저 급여 업무의 프로세스를 보면  

 

1. 급여 계산 

2. 급여전표작성

3. 급여 지급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우리가 급여 지급을 위해서는 위와같이 급여전표를 회사의 회계프로그램에 입력해야하는데 이부분은 인사담당자가 입력하는 경우도 있지만

회계부서에서 입력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인사담당자중에 회계전표를 못치는 분들도 종종있습니다. ^^;;

 

자아~ 그럼 이제 회계전표입력방법을 안내해 드릴께요~

 

우리가 만드는 급여대장에는 "지급"과 "공제" 이렇게 2가지가 있습니다. 

그리고? 회계에는 "차변"과 "대변"이렇게 2가지가 있죠...어떻게 뭔가 비슷하지 않나요? ㅎㅎ

급여대장 지급
급여대장 공제 및 차인지급액

급여대장에서 지급 = 차변, 공제 = 대변  이렇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자 그럼 대입을 해볼까요?

급여전표

이렇게 보시면 차변은 급여대장의 지급액이 반영되어 있죠?

그리고 대변은 공제부분의 항목을 예수금으로 계정과목을 두고 반영이 되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대변에 급여대장의 차인지급액을 미지급금으로 하여 입력을 했습니다.

 

이렇게 입력을 했다면 차변의 합과 대변의 합이 맞는지 확인하시고 맞다면 해당 전표는 정확히 입력이 된것 입니다. 

 

어떠세요? 아주 간단하죠?

 

추가적으로 말씀드리면 

각 회사마다 계정코드 및 거래처가 다를 수 있습니다. 

또 저는 회사의 급여대장을 일괄 입력하였으나, 팀별로, 프로젝트별로 급여전표를 작성하기도 합니다. 

 

그렇다고하면 인사팀, 영업팀 이렇게 각 팀의 총액을 차변, 대변 구분하여 위와같은 방식으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

 

아주쉽죠?

 

우리 인사담당자들도 이렇게 쉽게 전표를 작성할 수 있답니다. ^^ 

 

친절한 설명을 듣고싶으시다면 아래 제 영상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P6RfrisaRR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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